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주가 2019

  1. 음악제일정
  2. 연주가 2019
이전상품 다음 제품 보기 확대보기
추천메일 보내기 상품조르기 대량구매문의

이안 보스트리지
Tenor (해외배송 가능상품)

기본 정보
이안 보스트리지
Tenor
연주자 : IAN BOSTRIDGE
수량 : 수량증가수량감소
SNS 상품홍보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최소주문수량 1개 이상 / 최대주문수량 0개 이하)

수량을 선택해주세요.

위 옵션선택 박스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이안 보스트리지
Tenor
수량증가 수량감소 0 (  )
= 0 (0개)
이안 보스트리지_테너

'슈베르트 스페셜리스트',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 (Ian Bostridge, 54세)를 ‘2019서울국제음악제’에서 만난다. 옥스퍼드와 캠브리지라에서의 연구활동을 통한 학자로서, 뛰어난 감성과 해석력을 보여주는 음악가로서의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은 있지만 한 번도 정식으로 레슨을 받지 않았던 보스트리지는 모교인 옥스퍼드에서 강의하다 갑자기 성악가의 길로 들어선다. 그를 음악의 길로 안내한 사람이 바로 디트리히 피셔 디셔카우(Dietrich Fischer-Dieskau, 1925-2012)였다. 이후 1991년 영국연방정부 음악협회 영 콘서트 아티스트 콩쿠르 우승을 거쳐 1993년 29세의 늦은 나이에 영국 위그모어홀에서 데뷔하며 본격적인 성악가의 길을 걸었다.

이안 보스트리지는 잘츠부르크, 에든버러, 뮌헨, 빈 페스티벌 등에서 리사이틀을 가졌고, 카네기홀 메인 스테이지와 라 스칼라 극장에서도 리사이틀을 가졌다. 그리고 2003년부터 빈 콘체르트하우스, 암스테르담 로열 콘체르트허바우, 카네기홀, 바비칸센터 등 10여 년간 세계적인 공연장의 상주 예술가로 선정되어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그는 14차례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며 세계 주요 음반상을 휩쓸었다. 

1996년 하이페리온 레이블에서 발매한 첫 음반인 슈베르트 연가곡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로 그라모폰 솔로 보컬상을 받았으며, 1998년에는 슈만의 연가곡 ‘시인의 사랑’ 음반은 그라모폰 베스트 솔로 보컬 상을 수상하는 등 주요 음반상을 석권했고, 그래미상 후보에 무려 15차례 올랐다. 

그가 가진 미성(美聲)은 물론이거니와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으로도 정평이 높다. 특히 슈베르트의 연가곡 <겨울 나그네>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담아낸 그의 책 <슈베르트 겨울 나그네>는 세계적으로 10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출판됐으며 한국어로도 번역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