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ltimedia

  1. Multimedia / 자료실(사진, 글)
게시판 상세
제목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2017 서울국제음악제로 내한공연 펼친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7-07-14 17:46:5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30
평점 0점


핀란드의 경이,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들어 보셨나요? 핀란드에는 뛰어난 자연 경관 말고도 하나의 자랑거리가 더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Lahti Symphony Orchestra입니다. 라티 심포니는 핀란드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시벨리우스 연주의 명가'로 이름을 높이고 있습니다. 10대 뮤직홀로 손꼽히는 '시벨리우스홀'에 상주하며 수많은 오케스트라 음반을 녹음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얼마나 대단하기에 '명가'라 불리는지, 특기인 시벨리우스 연주를 들으면서 함께 느껴보면 좋겠습니다.


지휘 디마 슬로보데니우크Conductor Dima Slobodeniouk

2016 9, 지휘자 디마 슬로보데니우크는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와 시벨리우스페스티벌의 예술감독으로 취임하였다. 깊이있고 지적인 예술적 리더십을 자랑하는 그는 Orquesta Sinfonica de Galicia의 음악 감독이기도 하다. 2016/17 시즌에는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볼티모어 심포니 등과 함께한다.

러시아 출신의 근원과 20년 이상 핀란드에서의 공부한 이후 두 국가의 강력한 음악적 뿌리를 끌어모아 선도적인 젊은 지휘자로 자리매김하였다. 모스크바의 음악원에서 바이올린으로 처음 음악공부를 시작한 그는 핀란드로 이주하여 시벨리우스 아카데미에서 지휘를 공부했다. 그래미상 최우수 클래식 컴펜디엄에 노미네이트 되어 젊은 지휘자로서 명성을 단단히 하고 있다. BIS, Ondine, Albe, Dacapo 등 많은 레이블에서의 음반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https://youtu.be/pjhwp0OwaKg

  그런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2017 서울국제음악제' 내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 지휘는 러시아 태생으로 핀란드에서 음악 커리어를 이어온 디마 슬로보데니우크가 맡게 되었습니다. 이틀간 펼쳐지는 공연에서 첫날인 24일에는 쇼스타코비치 첼로 협주곡(아르토 노라스 협연), 베토벤 교향곡 7번을, 이튿날은 오케스트라의 주특기인 시벨리우스 프로그램으로 채워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와 바이올린 협주곡(엘리나 베헬레 협연), 레민카이넨 모음곡 등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로 활발한 투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라티 심포니는 1999년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일본 투어와 뉴욕의 에이버리 피셔 홀 (Avery Fisher Hall)에서의 성공적인 공연 후, 암스테르담의Concertgebouw,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White Nights Festival, 런던의 BBC Proms, 비엔나의 Musikverein 뿐만 아니라, 중국, 프랑스, 스페인, 폴란드, 벨기에 등에도 지속적으로 초대되었습니다. 특별한 점이라면, 가는 곳마다 언론들과 비평가들의 격찬을 받았다는 점이겠죠? 일본의 비평가들은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2003년 도쿄 공연을 그 해 일본 최고의 클래식 공연으로 선택하기도 할 정도로 그 감동이 대단했습니다.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핀란드가 낳은 거장 시벨리우스의 웅장한 교향곡을 북유럽의 푸르고 깊은 호수처럼 울림을 주는 투명하고 시원한 음향이라고 묘사하곤 합니다. 애국심이 높았던 시벨리우스의 곡을 자국의 뛰어난 오케스트라인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는 생각보다 더욱 대단한 기회 일지도 모릅니다.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사이몬 래틀의 베를린 필하모닉 등과 함께 ‘2015년 최고의 클래식 공연 TOP 10’에 선정되었습니다(The Arts Desk, 영국). 이외에도 그라모폰상, 칸 클래식 어워드, 미뎀 클래식, 디아파종 도르 상 등을 부지런히 수상하며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런 훌륭한 라티 심포니의 내한 연주를 합리적이다 못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서울국제음악제가 큰 맘 먹고 준비했습니다. 클래식 관람객의 지속적인 관람을 위하여 서울국제음악제가 주는 첫 번째 기쁨! 오는 핀란드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은 R 48천원, S 24천원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핀란드의 거장, 시벨리우스. 그리고 시벨리우스 연주의 명가 핀란드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서울국제음악제가 세계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을 좀 더 많이 알리고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마음에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내린 결론입니다. 티켓값 최대 4만원대.

  이번 서울 국제음악제의 주제는 '예술로 고양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이야기 한다' 입니다. 그래서 더 많이 나누고 싶었습니다. 넒은 홀을 꽉 채워 울려 퍼지는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선율처럼 많은 분들이 공연장을 찾아주시고, 기쁨으로 꽉 찬 서울국제 음악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시벨리우스의 명가'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은 연주가 궁금하다면, 2017 서울국제음악제 절대 놓치지 말아주세요!

 


핀란드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티켓 - 7 27(목) 오전 10시 오픈

문의 서울국제음악제 사무국 1544-5142, 홈페이지 https://www.simf.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